• 최종편집 2023-02-09(목)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논산시(시장 백성현)가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약 두 달간 실시해온 ‘슬기로운 주민생활 학교’를 지난 4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주민생활학교 교육사진 1.jpg


‘슬기로운 주민생활 학교’사업은 지난 9월 16일 시작해 11월 4일까지 7회에 걸쳐 이뤄졌으며, 교육 주제들은 주민이 직접 제안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고령층 대상 스마트폰 활용 △범죄사기 보이스피싱 예방 △어르신 소방 안전 등으로 짜여 진행됐으며, 시는 경찰서ㆍ소방서와의 강의 협조를 통해 전문성을 높였다.

 

참여자들은 스마트폰을 새로 구입해 교육에 활용하는 등 열의를 보였다. 특히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에 참여한 한 주민은 악성 어플리케이션 탐지기를 통해 능동적으로 삭제에 성공, 교육의 실효성을 엿볼 수 있었다.

 

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실생활과 안전에 도움이 되는 교육을 추진하기 위해 주민들로부터 지혜를 모으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지속적으로 주민 주도적 프로그램을 발굴ㆍ운영해가며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에 힘쓰겠다” 고 말했다.

 

논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주민과 함께 지역사회의 건강문제를 해결하는 곳으로, 주민들의 의견을 꾸준히 수렴해가며 시민건강 증진과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한다는 목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논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 ‘슬기로운 주민생활 학교’ 홍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