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9(수)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충남 논산시 연산면(면장 허동한) 6일 제69회 현충일을 맞이하여 순국선열들과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을 기리는 추념식을 거행했다.

 

14.JPG

 

추념식은 연산공원 충혼비에서 열렸으며, 국가를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정신을 기렸다.

허동한 연산면장과 이상구 논산시의원, 김용두 논산계룡조합장,송광의 연산파출소장, 보훈기관·단체, 보훈가족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날 추념식은 조금영 팀장의 사회로 애국가 제장, 묵념, 헌화·분향, 추념사, 추도사, 독경,추모 헌시 낭독, 현충일 노래 제창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16.JPG

 

허동한 추념사에서 "조국의 독립과 자유, 평화를 위해 희생한 영웅들의 헌신 덕분에 오늘날의 번영과 안정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며 "그들의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15.JPG


추념식은 영웅들의 희생을 기리며, 그들의 고귀한 정신을 가슴에 새기는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시는 이 자리를 통해 모든 참석자들에게 조국을 위한 헌신과 희생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며, 평화롭고 번영하는 미래를 향한 공동의 노력을 다짐했다.

 

 

 

 

한편, 논산시 연산면은 앞으로도 국가유공자와 유가족을 지원하고 그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는 다양한 활동 및 찾아가는 보훈복지에 더욱 힘을 쏟을 예정이다.

 

18.JPG

 

17.JPG

 

13.JPG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남 논산시 연산면, 제69회 현충일 호국영웅들의 충령 기리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