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7(화)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부여군(군수 박정현)은 21일 오전 산불 대응체계 강화를 위하여 부여읍 구교리 361-8번지 일원에 부여군 산불대응센터 준공식 행사를 가졌다.

 

1. 부여군산불대응센터 준공식 모습.JPG

 

이날 행사는 박정현 군수,장성용부여군의회 의장을 비롯 박순화 부여군의회 부의장,민병희,장소미,윤선예,서정호,김영춘,김기일 부여군의원,김용욱 한국임업후계자협회부여군협의회 대표,산불진화 대원 등이 참석했다.

 

산불대응센터는 산불 발생 시 초동대응 강화와 진화인력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하여 지상2층, 연면적 282㎥ 규모로 신축했다.

 

특히 산불대응센터에 진화대원 교육장, 회의실 등 각종 편의시설은 물론 겨울철 산불 진화차 동파방지를 위한 차고 등을 만들어 진화 장비의 활용성을 한 단계 높였다.

 

(사)한국임업후계자협회 부여군협의회(대표 김용욱)와 산간오지 산불 발생으로 소방차 진입이 어려울 경우 부여군에서 급수지원 요청시 임업후계자협의회 회원이 보유한 방제차량으로 산불진화차량에 급수 지원을 하는 업무협약을 별도로 체결하기도 했다.

 

1. 부여군-임업후계자협의회 산불진화 MOU 체결 모습.JPG

 

박정현 부여군수는 “산불대응센터 조성 및 (사)한국임업후계자협회 부여군협의회와의 MOU 체결을 통해 산불재난 대응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가을철 산불조심 기간에는 기상 여건 등을 고려해 비상 연락체계와 초동 대응태세를 긴밀히 유지해 달라”고 당부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여군, 산불대응센터 준공 ‘산불 초기 신속 대응 강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