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의회,개원 20주년 기념식 개최‘성황’
최홍묵 전 시장 등 4명 공로패 수여,과거와 현재 사진전시 관람 등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계룡시의회(의장 김범규)는 6일 오전 본회의장에서 6대 전·현직 의원을 비롯한 이응우 계룡시장 및 이재운 충남도의원,김남석 계룡소방서장,심헌규 논산경찰서장,이관노 논산세무서장,이종석 논산계룡굥육장,정준영 계룡시체육회장,간부 공무원,관내 유관 기관 및 단체장 등 80여명의 참석한 가운데 개원 2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기념식은 이청환 부의장 사회로 개원 20주년 기념 영상 및 사진 전시회에서는 개원부터 현 6대까지 의원들의 주요 활동상황 및 감동의 순간과 현장들을 담아냈으며, 개원유공자 공로패수여,의장 기념사, 사진 전시회 관람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계룡시의회 개원에 공헌한 유공자 공로패는 최홍묵 전 계룡시장,이지웅·김정순 초대 시의회 전·후반기 의장,백하영 초대 의회사무과장 등 4명이 수상했다.
김범규 의장은“오늘이 있기까지 시민의 진정한 대의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지지를 해주신 시민분들과 어려운 역경 속에서도 헌신적으로 활동하고 지원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감사 인사를 전하며“항상 시민의 눈으로 시민이 주인이 되는 진정한 지방자치를 실현하여 안전한 계룡, 민생경제가 살아나는 계룡시 건설을 위해 의원 모두가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를 위해 계룡시의회 직원들은 두달여를 직접 행사를 준비하며 손님맞이에 최선을 다했으며,이청환 계룡시의회 부의장은 사회를 직접 맡아 행사를 매끄럽게 진행했다는 호평이 이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