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논산시 연산면 어르신회관· 취약계층 난방비 7,700만원 지원 선정"쾌거"
적극행정으로 연산면 어르신 회관 따뜻한 겨울 준비 완료 -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논산시 연산면에서는 「SK에너지 행복 나눔 난방비 지원사업」에 연산면 소재 어르신회관 37개소와 취약계층 10가구를 신청하여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어르신들과 취약계층들이 난방비 걱정 없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되었다.
「SK에너지 행복나눔 난방비 지원사업」은 (재)한국에너지재단과 에스케이에너지(주)가 에너지 취약계층 가구에 30만원 및 사회복지시설에 난방유 등유 구입 비용 20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어르신 및 취약계층 가구가 해당 사이트에 직접 접속하여 신청하기엔 준비해야 할 서류도 많고 번거로워 복지혜택을 받기에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었으나,연산면 복지팀(팀장 조금영)에서 서류준비부터 신청까지 원스톱으로 신속하게처리하여 충남도내에서 유일하게 연산면만 선정되어, 7,7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 쾌거를 이뤄냈을 뿐 아니라, 논산시 어르신회관 난방비 지원 예산 절감효과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복지 전문성과 신속성을 바탕으로 면민이 체감하고 웃게 하는 적극행정이자,기업의 사회공헌사업을 복지자원으로 발굴한 모범사례로 평가된다.
허동한 연산면장은‘연산면의 어르신들과 늘어나는 난방비 부담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면민을 위하여 항상 노력하고 선제적으로 움직이는 행정을 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