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가 천안함 피격 제13주기를 맞아 추모 물결에 동참한다.

 

정문_플래카드.jpg


충남도립대 학생회와 교수협의회는 지난 27일부터 내달 3일까지 교직원과 재학생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천안함 46용사’의 희생을 기리는 13주기 추모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천안함은 13년 전, 2010년 3월 26일 오후 9시경 백령도 서남방 해상에서 북한 잠수함의 어뢰 공격으로 침몰했다. 당시 북한의 기습공격으로 이창기 준위를 비롯한 46명의 젊은 용사들이 희생되었고 구조과정에서 한주호 준위가 순직했다.

 

이 46명의 용사 중에는 충남도립대 재학생인 이상민 병장이 있었다. 이 병장(1989년생)은 해상병 544기로 입대했고, 2008년 6월 천안함에 보일러병으로 부임했다.

 

해군 부사관인 외삼촌을 따라 해군을 지원할 정도로 바다를 사랑했던 수병이었으며, 활발한 성격에 운동도 잘하고 항상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여 후배들에게 신망이 두터웠다고 군동료들은 전하고 있다.

 

충남도립대 재학시절에도 학우들과 우애가 깊고, 목적과 목표가 뚜렷해 다재다능한 ‘모범생’으로 불렸다.

 

충남도립대는 당시 이 병장을 회상하며, 그의 숭고한 희생을 잊지 않기로 했다.

 

재학생들은 학생회관 외벽 유리에 메모지(포스티지)를 붙이며 이 병장의 희생을 기렸다.

 

메모지에는 “이상민 병장님의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겠다” “조국의 바다를 지킨 이 병장님께 경의를 표한다” “우리 대학 재학생이었던 것이 자랑스럽다” 등이 적혔다.

 

김용찬 총장도 “숭고한 희생 기억하겠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남겼다.

 

교수협의회는 대학 곳곳에 “천안함 이상민 병장, 그날의 숭고한 희생을 잊지 않겠습니다” 문구가 담긴 현수막 등을 걸었다.

 

이승일 교수협의회장은 “일주일간 이상민 병장 추모 주간 운영을 통해 우리가 그날과 그를 기억하고 있다는 것을 전하고 싶었다”며 “이 행사는 매년 열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병장 유가족은 지난 2011년 충남도립대학을 찾아 장학금 1000만 원을 기탁한 바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남도립대, “천안함 용사 희생과 헌신 기억할 것”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