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9(수)
 

 

[충청24시뉴스]봄을 재촉하는 봄비가 내리는 날 충남 논산소방서(서장 강기원)는 지난 23일 오전 10시30분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가 논산문화원 다목적홀에서 개최되었다.

 

2.JPG

 

논산소방서의용소방대연합회는 지난 2021년 4월에 개정된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은 매년 3월 19일을 의용소방대의 날로 정하고 있으며, 현재 논산소방서 24개 의용소방대에서는 600여 명의 대원이 화재·구조·구급 및 각종 재난현장에서 소방공무원과 함께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3.JPG

 

이날 기념식에는 강기원 서장을 비롯하여 백성현 논산시장, 서원 논산시의장, 오인환 도의원, 이효진 도 연합회장,최인봉 연합회장,정현정 여성회장,허용실 노성농협조합장,조철호 성동농협조합장,최용재 연무농협조합장,장준호 광석농협조합장,조인성 놀뫼새마을금고 이사장, 등 주요 내빈이 참여한 가운데 국민의례, 유공자 표창, 격려사․축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기념행사가 끝난 뒤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로 대원 화합의 시간도 가졌다.

 

11.JPG

 

강기원 서장은 “제 2회 의용소방대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각종 재난현장에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헌신해주시는 의용소방대원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13.JPG

 

백성현 논산시장은 “시민의 안전을 위해 봉사의 뜻을 실천하고 계신 대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우리시 구성원 모두가 의용소방대의 헌신에 성원을 보내고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며 격려를 전했다.

 

15.JPG

 

서원 논산시의회 의장은“어제부터 시작된 논산시의회 임시회의로 인데 의원님들은 부득이 참석하지 못해 아쉬움이 크다”라며“의용소방대 대원님들을 볼 때마다 항상 누군가를 돌봐주고, 보호 해주는 가장 의로운 일을 하는 사람이다. 매우 감사한 마음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16.JPG

 

그러면서 서 의장은“산림공무원은 개나리꽃을 가장 싫어한다. 그 이유는 산불이 가장 많이 발생한다. 반대로 아카시아가 피는 계절은 화재 발생이 가장 적은 시기다.”라며“오늘 행사를 통해 화합하고 소통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지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기념행사가 끝난 뒤에 소방기술경연대회가 개최되어 각지래 의용소방대원 소방호스 끌기 종목에 참가하여 친목을 통한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의용소방대의 날 행사 중.JPG

 

다음은 각종 재난으로부터 지역 안전을 위해 노력한 유공자 포상 내역이다.

 

▲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호함지역전담의용소방대 이두행

▲ 소방청장 표창 부적면전담의용소방대 이재선

▲ 충남도지사 표장 강경읍여성의용소방대 노현미

▲ 충남교육감 표창 노성면여성의용소방대 이순복

▲ 국회의원 표창 성동면전담의용소방대 장구호

▲ 논산소방서장 표창 연산면남서의용소방대 박영덕

▲ 논산시장 표창 논산남성의용소방대 전승현

▲ 논산시장 표창 벌곡면여성의용소방대 최영희

▲ 논산시의장 표창 연무읍여성의용소방대 박재숙

▲ 논산시의장 표창 가야곡면혼성의용소방대 박태운

▲ 충남도의장 표창 상원면전담의용소바앧 박용식·김복심

▲ 전국의용소방대연합회장 표창 연무읍남성의용소방대 고화정

▲ 충남도 의용소방대연합회장 표창 논산여성의용소방대 이승경

▲ 논산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장 표창 채운면남성의용소방대 정순철

▲ 논산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장 표창 광석면전담의용소방대 김종덕

 

5.JPG

 

8.JPG

 

9.JPG

 

10.JPG

 

6.JPG

 

7.JPG

 

18.JPG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내가 고장은 내가 지킨다 ···논산소방서 ’의용소방대의 날‘ 행사 ’성황‘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