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이환홍 논산계룡조합장 새해 인사
사랑하고 존경하는 조합원님!
안녕하십니까?
희망찬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 해 조합원님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처음 또는 시작이라는 말은 우리에게 새로운 다짐을 하게하며 우리의 마음을 변화시키는 전환점이 되는 것 같습니다.
지난 한 해는 어느 해 보다 다사다난(多事多難) 했던 한해였던 것 같습니다. 되돌아보니 많은 아쉬움과 후회가 남았습니다.
계속된 금리인상과 물가상승으로 힘들어 하시는 조합원님을 뵐 때 마다 마음이 너무 무겁습니다.
우리농협은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조합원님의 변함없는 사랑과 적극적인 협조로 사업을 잘 마무리하고 건전결산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우리농협의 발전과 성장 뒤에는 조합원님의 피와 땀이 배어 있고, 관심과 사랑, 배려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생각됩니다.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우리농협은 농촌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충청남도와 논산시, 계룡시와 함께 농촌인력중개센터 사업을 전개하여 농업인 조합원의 경제적 실익제고에 도움을 드렸으며 그 노력의 결과로 농협중앙회로부터 『2022년 농촌인력중개사업 전국 우수사무소』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또한 법무부보호관찰소 협력기관 지정을 통해 사회봉사자분들을 우리 지역의 일손필요 농업인과 연계하여 인력난 해소에 다소라도 도움을 드렸습니다.
우리농협은 지난해 법무부보호관찰소로부터 감사패 수여, 여신사업부문(4420억원) 우수사무소 선정과 지난 5월말 기준 자산 6천원억 달성 등을 통해 안정적인 경영기반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우리농협은 농업인 조합원이 생산한 농산물의 안정적인 판매확대를 위해 육군훈련소 군납사업, 학교급식(논산시·계룡시)사업, 로컬푸드직매장사업, 농산물 공동선별(딸기, 수박, 배, 메론)사업, 농산물 공동출하(딸기, 엽채류, 포도 등)사업을 통해 420억원의 매출실적을 이루고 있으며 특히 금년 10월 하순에는 E마트 로컬푸드 세종점, 둔산점 입점을 시작하였으며 2년 이내에 200억이상 매출 증대를 통해 농업인 조합원 소득증대에 크나큰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약속을 드리겠습니다.
존경하는 조합원님!
우리농협은 2023년 새해 다음의 사업에 중점추진과제로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자 합니다.
첫째, 청렴한 농협을 구현하겠습니다.
기본에 충실하고 규정을 준수하며, 법과 원칙에 따른 투명한 경영으로 조합원님께 신뢰받는 농협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잘못된 관행은 벗어 버리고, 타성에 젖은 생각도 탈피하여 변화와 혁신으로 농협의 정체성을 확립해 나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임직원 윤리경영확립을 위한 다짐과 마인드 향상을 위한 역량강화교육, 이념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둘째, 교육지원사업 확대로 조합원님 경제적 사회적 지위 향상과 경쟁력제고를 위해 노력해가겠습니다.
우리 농업인·조합원이야 말로 농업 농촌을 지탱하는 근간이자 뿌리라고 생각합니다. 뿌리가 건강해야 줄기가 곧고 풍성한 수확을 걷을 수 있다는 생각으로 농업인·조합원의 삶의 질 향상과 경쟁력제고를 위해 농촌인력중개사업, 문화·복지사업, 교육사업, 영농자재지원사업 등 다양한 교육지원사업으로 펼치겠습니다.
둘째, 미래를 준비하고 내실 있는 농협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청년농업인육성 운영, 품목별 생산자조직육성 운영, 디지털농업육성, 조합원 역량강화 교육 등 농업·농촌의 체질을 개선하고 변화와 혁신으로 미래를 준비하여 생명산업으로서의 농업의 공익적 가치와 미래 블루오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농협은 그동안 많은 성장에 성장을 거듭해 왔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현실에만 안주하지 않고 전국 최고의 농협이 되기 위해 2023년 한해도 180여 임직원 모두는 혼연일체가 되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농업인·조합원에게 인정받고 농촌이 희망인 미래를 열어 나가겠습니다.
조합원님께서 우리농협 조합원이라는 것에 긍지와 자긍심을 가지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2023. 1.
논산계룡농업협동조합
조합장 이환홍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