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지난 7일 공주시 의용소방대연합회에서 이웃돕기 성금 200만 원을 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공주시 의용소방대연합회 성금 기탁.jpg

 

류석만 공주시 의용소방대연합회장은 이날 시청을 방문해 최원철 시장에게 각종 재난 및 질병으로 어려움에 처한 저소득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보탬이 되고 싶다며 성금을 전달했다.

 

특히 이번 성금은 지난 제68회 백제문화제 당시 의용소방대연합회에서 운영한 소방체험 매점 부스 운영 수익금으로 의미를 더했다.

 

적극적인 이웃 사랑을 실천해오고 있는 공주시 의용소방대연합회는 매년 저소득 주민과 사회복지시설에 백미를 기탁하는 등 지역의 크고 작은 행사 등에 참여하고 있다.

 

류석만 회장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의 손길이 많이 닿길 바란다”며, “의용소방대는 앞으로 지역의 안전 파수꾼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며 지역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성금을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위기에 처한 읍‧면‧동 저소득층에게 동절기 난방비 등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최원철 시장은 “안전하고 행복한 공주시를 만들기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는 공주시 의용소방대연합회가 자랑스럽다”며 “공주시의 안전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는 대원들에게 정말 감사의 뜻을 표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공주시 의용소방대연합회, 이웃돕기 성금 200만 원 기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