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지난 29일 발생한 이태원 사고와 관련해 애도 기간을 갖고 유사 사고 방지를 위한 긴급 대책회의를 가졌다.

 

이태원 사고 긴급대책회의  (2).jpg

 

시는 지난 31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국·소장,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태원 사고 사망자를 추모하기 위한 애도 묵념을 진행한 뒤 회의를 진행했다.

 

시는 국가 애도 기간 운영에 따른 애도 분위기 조성에 적극 동참을 당부하고 전 부서 및 읍면동에 조기를 게양하기로 했다.

 

또한, 시 소속 전 직원이 사고 사망자를 애도하기 위해 검은색 추모 리본을 다는 한편 공직자 복무 관리에도 보다 철저를 기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국가 애도 기간 중 계획 중인 행사·축제 등에 대해 취소 또는 연기토록 했으며 불가피한 경우 식전공연 등은 자제하고 본행사 위주로 간소화하기로 했다.

 

최원철 시장은 “이태원 사고로 인한 사상자와 유가족에게 애도의 마음을 표한다”며, “공직자 모두 애도하는 마음을 갖고 업무에 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공공분야뿐만 아니라 민간분야에서 개최하는 행사의 경우에도 안전관리계획 수립 후 추진하는 등 안전조치를 보다 강화해 달라”고 지시했다.

 

한편, 이태원 사고 사망자 합동분향소는 충청남도청 본관 1층 로비에 설치됐다. 10월 31일부터 별도 종료 시점까지 오전 9시부터 밤 9시까지 운영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공주시, ‘이태원 사고’ 관련 긴급대책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