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1-28(월)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 ‘평화의 하모니’를 연출하게 될 ‘2022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개막이 14일 앞으로 다가왔다.

 

DSC_2106.JPG

 

계룡시와충남도 군문화엑스포 조직위원회는 정부 승인을 받은 지 6년여 만에 막을 올리는 이번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막바지 준비에 총력을 가하고 있다.

 

이날 이응우 계룡시장과 김태흠 지사는 23일 오후 계룡대 활주로에 마련한 군문화엑스포 행사장을 방문,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계룡시와 충남도가 공동 주최하고, 군문화엑스포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다음 달 7일 화려한 개막식을 시작으로 23일까지 장장 17일 동안 계룡대 활주로 일원에서 펼친다.

 

주제는 ‘케이-밀리터리(K-Military), 평화의 하모니’로, 비전은 ‘세계 군 문화 교류를 통한 세계 평화와 화합의 장 실현’으로 설정했다.

 

행사는 공식행사와 메인 프로그램, 상설무대 프로그램, 체험 프로그램, 부대행사 등으로 마련했으며, 전시관은 세계 평화관과 한반도 희망관, 대한민국 국방관, 세계 군문화 생활관, 국방체험관, 4차산업 융합관, 지역 산업관 등 7개를 설치했다.

 

공식행사로는 다음 달 7일 오전 8시 30분 개장식과 같은 날 오후 6시 개막식, 23일 오후 2시 30분 폐막식을 연다.

 

행사장 메인 무대에서 펼치는 개막식에서는 해외 군악대 공연, 군악대 합동공연, 초청가수 공연, 멀티미디어 쇼 등이 대장정의 서막을 장식하고, 블랙이글스 축하비행도 진행한다.

  

군문화엑스포 조직위원회는 현재 행사장 시설 설치 및 전시‧연출, 시설물 설치‧관리, 주차장 조성, 교통망 확충 등 모든 작업을 마무리 중이며, 관람 예매권 판매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DSC_2103.JPG


이응우 시장은 “2022 세계군문화엑스포 행사가 10월 7일부터 23일까지(17일간)일 까지 국방수도 계룡시에서 열립니다. 많은 준비를 하고 있지만 환경적, 자원적으로 부족한 부분이 아직 많이 있다. 따라서 성공적인 행사가 되도록 정부나 충청도 차원에서 도움이 절실하다”라고 말했다.

 

이어“성공적인 행사로 마무리 지을 수 있도록 언론인 여러분께서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 드린다”고 당부했다.

 

DSC_2069.JPG


한편 현장 방문은 도와 계룡시, 조직위 관계자, 도와 계룡시 출입기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군문화엑스포 추진상황 보고, 행사장 점검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응우 계룡시장,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현장 점검 나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