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0-07(금)
 

[충청24시뉴스]충남도는 도내 15개 시군 중 가장 뛰어난 드론 조종 실력을 가진 시군으로 논산시가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드론조종경진대회_2.jpg


논산시는 행정에서 드론 활용도를 높이고, 공무원의 드론 조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19일 태안UV랜드에서 개최한 ‘도 공무원 드론조종 경진대회’에서 각각 정밀조정 분야와 수색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는 15개 시군에서 30개팀 76명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냈으며, 두 분야 모두 우수상 수상자에 이름을 올린 부여군을 비롯해 총 7개 시군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논산시가 최우수상, 서산시·부여군·홍성군이 우수상을 수상한 정밀조정 분야는 경기장에 설치된 코스별 비행(사각→삼각→원주→선회비행)을 통해 실력을 겨뤘다.

 

수색분야는 도가 지자체 중 전국 최초로 구축한 ‘드론영상 실시간 중계시스템’을 활용해 ‘드론 조종자’와 ‘드론 관제센터 운용자’ 간 실시간 촬영 영상 공유 및 음성통화 등 합동수색 방식으로 임무 수행능력을 평가했다.

 

이 분야에서는 최우수 태안군을 비롯해 부여군·서천군·예산군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고재성 토지관리과장은 “이번 경진대회는 드론담당 공무원의 기술 능력을 향상하고 행정에서의 드론 활용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드론 조종기술 향상과 업무에서의 활용이 한 단계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논산시 드론 조종 ‘최강‘증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