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0-07(금)
 

[충청24시뉴스]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5일(화) 도민감사관 1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제4기 도민감사관 출범을 알렸다.

 

(사진2) 제4기 충남교육청 도민감사관 위촉장 수여식.jpg


제4기 도민감사관의 임기는 2년(2022.7.1.~2024.6.30.)으로 도내 학교와 교육지원청, 직속기관의 종합감사에 참여하며, 도민감사관의 전문지식을 살려 학교운영위원회 운영, 학교급식, 학생안전 등 전문분야를 중심으로 감사를 할 예정이다.

 

‘충남교육청 도민감사관’은 공직 내부가 아닌 일반 도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시각에서 충남교육을 진단하고, 개선․발전시키고자 지난 2016년 제정된????도민감사관 구성․운영에 관한 조례????에 의거해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6년 동안 도내 530여 개 기관의 감사에 참여하여 학부모 등 외부 고객의 인식 개선에 긍정적인 효과를 거두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에 임기를 시작하는 4기 도민감사관은 지난 4월 공개모집을 통해 엄격한 심사 절차를 거쳐 최종 선정되었으며, 대학교수, 시민사회단체, 퇴직교원 출신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됐다.

 

(사진1) 제4기 충남교육청 도민감사관 위촉장 수여식.jpg

 

 

 

 

김지철 교육감은"위촉되신 도민감사관분들의 경험과 능력을 충분히 발휘해 내부 감사관이 간과할 수 있는 세세한 부분까지 살펴 충남교육 정책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주도적인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남교육청, 제4기 도민감사관 힘찬 출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