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충청24시뉴스]건양대학교병설 건양고등학교(교장 박찬범)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22일 학교 체육관에서 국방대학교 정해일 총장(육군소장) 초청 토크콘서트를 열었다.

 

22일 정해일 국방대학교 총장이 건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특강을 하는 모습.jpg

 

정해일 총장은 이날 토크콘서트를 통해 국가 안보의 핵심 기관으로서의 국방대학교를 소개함과 동시에 국가 안보의 중요성에 대하여 강조했다.

 

정 총장은 이날 특강에 참석한 학생들에게 “중고등학생으로서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찾아 실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타인과 비교하지 말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계발해 나간다면 멋진 미래가 펼쳐질 것”이라며 학생들이 스스로 꿈과 끼를 찾아가야 한다고 밝혔다.

 

오랜 기간 국가 안보를 위해 여러 보직을 거친 국방대 정해일 총장의 특강을 통해 이날 군인을 희망하는 학생뿐만 아니라 일반 학생들도 자신의 진로에 대한 다양한 모색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정 총장은 또한 건양중고등학교의 학생들이 국방대학교의 우수한 체육 및 교육시설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을 약속하기도 했다.

 

이날 토크콘서트에 참석한 건양고 김태식 교감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열린 특강이 지루하지 않은 토크콘서트의 형식으로 열려 학생들이 목표 설정과 자존감의 중요성과 함께 국가 안보의 중요성을 깨닫는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건양고, 국방대 총장 초청 토크콘서트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