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충청24시뉴스]공주시는 농기계 운반 차량이 없는 농업인 대상으로 작업 현장까지 농기계 운반과 회수까지 한 번에 해결하는 ‘임대농기계 운반 서비스’를 지원한다.

 

임대 농기계 운반 서비스 관련 사진 (1).jpg

 

이를 위해 시는 공주용달지회와 11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임대한 농기계를 운반하기 어려운 농업인들에게 운반 서비스를 시행한다.

 

시는 그동안 1t 차량에 탑재되지 않는 농용트랙터, 퇴비살포기 등 5개 대형기종에 한해 시 자체적으로 운반 서비스를 지원해 왔다.

 

임대농기계 운반 서비스는 1톤 화물차량에 탑재 가능한 자주식 소형농기계 34종에 대해 관내 거리 제한 없이 시행된다. 비용은 왕복 10만 원인데 60%인 6만 원은 시에서 지원한다.

 

신청은 농업인이 임대사업소를 방문하거나 전화 예약(이용일 3일전) 후 계약서를 작성하면 임대농기계를 전날 오후 4시부터 운반을 시작해 작업 현장까지 운반해 준다.

 

황의정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업인들이 피부로 느낄수 있는 혜택을 주기 위해 임대농기계 운반서비스를 시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을 위해 86종 758대 전 기종에 대해 반값 임대료 시책을 올해 12월까지 연장 운영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공주시, ‘임대농기계 운반 서비스’ 확대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