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6-28(화)
 

[충청24시뉴스]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선거관리위원회는 9일 오후 11시 40분경, 6.1 지방선거 논산시 선거구 기초의원 경선결과를 발표했다.

서원의원.jpg
더불어민주당 논산기초의원 서원 1-가 확정

지난 5월 8일~9일 이틀간 진행된 기초의원 선거구에 대한 경선결과를 내놓았다.

      

△ 가 선거구(연무, 강경, 채운, 연산, 양촌, 가야곡, 은진, 벌곡) 

 

1-가 서원 / 1-나 서승필 / 1-다 조용훈 / 1-라 김만중 / 1-마 김창중

      

△ 나 선거구(성동, 광석, 노성, 상월, 부적, 부창)

 

1-가 조배식 / 1-나 박정 / 1-다 차경선

      

△ 다 선거구(취암, 내동, 화지, 덕지, 지산, 관촉)

 

1-가 민병춘 / 1-나 김종욱 / 1-다 김원겸 / 방태열 탈락

 

9.jpg
더불어민주당 부여 1-가 박상우 후보

또한 더불어민주당 부여군 기초의원은 ▲가 박상우 1-가,민병희 1-나,윤택영1-다,박윤근 1-라 ▲ 부여군 나 김기일 1-가,진광식1-나,유기주1-다 등 확정지었다.

   

지역 사회에서는 민주당 기초의원 경선결과에 대해 현역의원 및 전직 의원이 강세가 뚜렷하고 중대선거구제로 확정되면서 지역구가 늘어나면서 정치 신인들이 단기간 내 인지도를 높이기가 쉽지 않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공천이 마무리되는 대로 최종 대진표가 나올 것으로 보인다.

 

이번 선거는 충남도의회 선거구 획정에 따라 논산시, 금산군, 계룡시에서 기초의원 중대선거구제(3∼5인 선거구)로 시범 시행된다.

 

중대선거구제는 한 선거구에서 여러 명의 의원을 선출하는 방식이다. 1명을 선출하는 소선거구제와 비교해 유권자의 사표를 방지하고 민심을 넓게 반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앞서 충남도의회는 지난달 27일 336회 임시회 본회의를 열고 '충청남도 시·군의회 의원 지역구의 명칭·구역 및 의원정수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을 심의·의결했다. 

 

7.jpg

 

8.jpg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논산시 기초의원 대진표 확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