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5-26(목)
 

[충청24시뉴스]계룡시(시장 최홍묵)는 행정안전부로부터 지역현안 및 주민숙원사업 해결을 위한 2022년 상반기 특별교부세 9억 원을 확보했다고 9일 밝혔다.

 

계룡청사.jpg

 

시는 주민 삶의 질 향상 및 지역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특별교부세 확보 활동을 꾸준히 펼쳐온 결과 ▴계룡복합문화센터 내 가족센터 건립 6억 원 ▴계룡시공공하수처리시설 보수 3억 원 등 총 9억 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하는 성과를 올렸다.

 

시는 이번에 확보한 ‘계룡복합문화센터 내 가족센터 건립’을 통해 다문화와 한부모 가족 둥 다양한 형태의 가족에게 돌봄· 교육·정보교류 등의 포괄적 서비스를 제공해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계룡시 공공하수처리시설 보수 보강’으로 하수의 안정적 처리 및 공공시설물의 안정성 역시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시는 그동안 특별교부세 확보를 위해 지역 국회의원과 지원 필요성 공유 및 공조체계를 긴밀히 구축하고 행정안전부 및 충남도에 해당 사업의 필요성과 시급성에 대해 적극 설명하는 등 교부세 확보를 위해 전방위적 활동을 펼치며 많은 노력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홍묵 시장은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시민 안전과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사업추진이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현안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재원확보 및 행정절차 이행 등 업무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계룡시, ’22년 상반기 특별교부세 9억 원 확보로 현안사업 ‘탄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