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충청24시뉴스]공주시(시장 김정섭)는 지난 12일 고마 아트센터에서 ‘주민 생각 현실화 지원사업’으로 연계될 공동체경제 아카데미(심화과정) 컨설팅을 진행했다. 

 

공동체경제 아카데미 컨설팅 사진 (1).jpg

 

이번 컨설팅은 공동체경제 아카데미 심화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관내 41개 법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총 3차례에 걸쳐 향후 진행될 ‘주민 생각 현실화 지원사업(주민공모사업)’에 연계할 사업내용을 이야기하고 의견을 나눴다.

 

컨설팅에 참여한 법인 및 단체에 ‘공동체경제 아카데미(심화과정)’ 수료증을 전달했으며 수료증을 받은 법인 및 단체에 한해 ‘주민 생각 현실화 지원사업(주민공모사업)’에 대한 지원 자격이 부여된다.

 

‘주민 생각 현실화 지원사업’은 오는 30일까지 공고 기간을 거치며 신청은 3월 28일부터 30일까지 현장 접수로 이뤄진다.

 

자세한 내용은 공주시청 홈페이지(www.gongju.go.kr) 일반공고 및 공주시 공동체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gongju.go.kr/gctc/index.do) ‘공지 및 공고란’을 참고하여 신청하면 된다.

 

배성의 농촌신활력플러스 추진단장은 “이번 1:1 컨설팅을 주민들의 사업계획을 분석하고 구체적으로 도출하는 과정을 통해 주민역량 강화 및 기업의 향후 방향성까지 고려한 컨설팅을 지원하고자 노력했다”고 밝혔다.

 

한편, 농촌신활력플러스 ‘주민 생각 현실화 지원사업’은 지역공동체(생활, 경제)형성 및 활성화를 위한 소프트웨어 향상 지원사업으로 오는 6월부터 연말까지 시행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공주시, 공동체경제 아카데미(심화과정) 컨설팅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