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5-26(목)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공주시(시장 김정섭)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친환경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가정용 보일러 홍보 이미지.jpg

 

지원 대상은 공주시 소재 주택에서 지원 대상 보일러를 올해 설치하거나 설치를 계획하고 있는 시민으로, 10년 이상 된 보일러를 교체 설치하는 경우 우선 지원한다.

 

시는 일반 300대, 저소득층 20대 등 총 320대의 친환경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비 일부를 지원할 예정으로, 지원금은 일반 10만 원, 저소득층 60만 원이다.

 

신청 방법은 보일러 설치 전 신청하는 경우 구매자는 공급자와 계약하고 공급자가 보조금을 위임해 신청해야 하며, 보일러 설치 후 신청하는 경우에는 구매자가 직접 신청하면 된다.

 

신청은 오는 24일부터 가능하며 구비서류를 준비해 공주시청 환경보호과를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청 홈페이지 ‘2022년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지원사업 시행 공고’를 참고하거나 환경보호과(☏041-840-8578)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친환경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는 대기오염물질이 일반 보일러보다 5배 이상 적게 나와 미세먼지 저감효과가 크고 에너지 효율도 높아 연간 최대 13만 원의 연료비를 절감할 수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공주시, 친환경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설치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