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충청남도교육청국제교육원(원장 채정숙)은 1월 20일(목) 2021학년도 초중등교사 영어발전과정 직무연수의 일환으로 EBS 대표 영어강사인 크리스틴 조의 공개특강을 실시했다.

 

특강2.jpg

 

이번 특강은 현재 영어 발전과정 직무연수에 참여하고 있는 초중등 영어교사 42명 뿐 아니라, 도내 청강을 희망하는 교원을 포함하여 총 6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강연에서는 교사들에게 영어 교수학습지도방법과 더불어 EBS 프로그램, 영화 등 영어 학습자로서의 효과적인 영어공부 방안까지 다양하게 제시해주는 알찬 시간으로 특강에 참여한 교원들의 반응이 매우 뜨거웠다.

 

 천안중학교 이철 교사는 “이번 발전과정 연수 중에 크리스틴 조의 특강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좋았고, 영어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서 규칙적으로 꾸준하게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깨닫게 되어 유의미한 시간이 되었다. 또한, 학교 현장에 돌아가서 학생들에게 재미있고 유익한 영어 수업을 해주고 싶다.”며 특강 후 소감을 밝혔다.

 

 채정숙 원장은 “짧은 시간이지만 본 강의를 통해 개인의 영어 능력을 신장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어 교사들의 실질적인 영어 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고 나아가 즐거운 영어 수업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배워 충남 영어교육의 질 제고에도 높은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연수생 및 청강자들 모두에게 뜻깊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EBS와 함께 영어의 날개를 달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