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충청남도교육청국제교육원(원장 채정숙)은 2022년 1월 10일 현판식을 가지고 새로운 출발을 다졌다.

 

1641801130406 (1).jpg

 

이날 현판식에는 김지철 충남교육감을 비롯해 채정숙 원장,김동일 충남도의원,서해원 공주교육장,원어민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1월 1일자 충청남도교육청외국어교육원에서 충청남도교육청국제교육원으로 기관명 변경과 업무확장을 실시한 데 따른 것으로, 이곳 공주에 위치한 국제교육원은 외국어교육이 이루어지는 본원으로, 아산 구 월랑초 부지에 신설되는 다문화세계시민교육센터는 분원으로 운영하게 된다.

 

 이제 새로 발걸음을 내딛는 충청남도교육청국제교육원은 외국어교육과 국제교류에서 더 나아가 다문화교육과 세계시민교육에까지 그 영역을 확장하게 되었다.

 

2022년 상반기에 완공될 다문화세계시민교육센터에서는 교육공동체의 다문화 감수성 제고와 세계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또한 본원에서는 2021년 미래형 영어체험시설 리모델링을 완공하여 체험중심의 학생캠프와 교사연수를 활발히 운영해오고 있다.

 

1641801115749.jpg

 

김지철 충남교육감은“임인년 새해 가정에서든 일터에서든 늘 날마다 신나는 일,즐거운 일,웃을 수 있는 일이 많았으면 좋겠다“라며 새해 덕담으로 첫 인사를 올렸다.

 

이어 김 교육감은”외국어교육원이 국제 교육원으로 15년만에 새로운 이름으로 바뀝니다.학생들에게 문화의 다양성과세계시민성을 길러줍니다."라며"학부모들에게도 연수 공간이 될 다문화세계시민교육센터가 올해 3월 아산 음봉에 개원 합니다.이로인해 종전의 공주 외국어교육원이 본원이 되고,아산 센터가 분원이 되어 조직 확대 개편 됩니다.학생들에게 외국어 능력 향상을 통해서 새로운 세계,세계로 나아가는 큰 문을 만들기 위해 노력 해왔던 충남외국어 교육원이 충남국제교육원으로 새롭게 힘찬 웅비를 하려고 한다.학생들은 앞으로 세계를 품는 사람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1641801123389.jpg

 

충청남도교육청국제교육원 채정숙 원장은 “새로운 이름으로 출발하는 국제교육원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외국어능력과 세계시민의식 함양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새롭게 단장된 충청남도교육청국제교육원에서 미래를 향한 힘찬 발걸음이 시작되기를 바라며, 세계를 품는 미래인재 양성의 요람이 되길 기대해본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새로운 비상을 시작하는 충청남도교육청국제교육원 현판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