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논산소방서(서장 이희선)는 민간인 이승술씨와 소방대원 9명 등 총 10명에게 3분기 하트세이버를 수여했다고 전했다.


(1126)논산소방서, 생명살린 소방대원과 민간인에 하트세이버 수여.jpg

 

하트세이버(Heart Saver)는 ‘생명을 소생시킨 사람’이란 뜻으로 심정지 또는 호흡정지로 죽음의 위험에 놓인 환자를 심폐소생술ㆍ심장충격기 등을 활용해 소생시킨 경우 받을 수 있다.

 

이들은 올해 3분기 하트세이버로 지난 6월 4일 반야산 등산로와 6월 6일 양촌면, 7일 1일 내동에서 각각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여 하트세이버로 인정받았다.

 

특히, 지난 6월 4일 반야산 등산로에서 발생한 심정지 환자 출동건은 최초목격자인 민간인 이승술씨가 현장에서 심폐소생술을 실시하고 있던 상황으로 소방대원은 현장에 도착하여 즉시 전문심폐소생술을 실시하고 기도삽관, 수액투여 등 신속하고 적절한 응급처치를 실시하며 병원으로 이송해 민간인과 소방대원이 함께 힘을 합쳐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었다.

 

김영각 구조구급팀장은“심정지 현장에서 최초목격자의 역할이 얼마만큼 중요한지 절실히 보여주는 사례를 남겼다”며,“일반인의 심폐소생술 교육과 홍보를 강화하고 전문화된 소방서비스로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논산소방서, 생명살린 소방대원, 민간인에 하트세이버 수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