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7(수)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금산군은 흡연율 감소 및 금연환경 조성을 위해 오는 11월부터 사업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1027 금산군보건소 - 금산군, 사업체 대상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 운영.jpg

 

군은 금연희망자 10명 이상인 사업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을 진행해 금연지원 서비스를 확대하고 흡연율 감소에 박차를 가한다는 복안이다.

 

이동 금연클리닉에서는 금연상담사가 사업체를 방문해 흡연자를 대상으로 6개월간 지속해서 1:1 맞춤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개인별 흡연량에 따라 금연보조제(니코틴패치, 껌, 사탕), 행동강화물품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어 6개월 금연 상담 관리 후 니코틴 검사를 실시해 금연성공자에 대해서는 소정의 성공기념품도 준비됐다.

 

사업체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금산군보건소 건강증진팀(☎041-750-4357)에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금연을 결심했지만, 업무로 바쁜 직장인을 위해 사업체 이동 금연클리닉 운영에 나선다”며 “등록 인원들이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군의 흡연율은 17.6%로 충남도 올해 흡연율 19.4%에 비해 낮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금산군, 사업체 대상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