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재)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조이현)은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위한 충남 민주시민교육”이라는 주제로 6월 10일(수) 오후 2시,‘공주 아트센터 고마’와‘온라인(ZOOM)’으로 동시에 정부의 방역수칙 준수를 철저히 지키면서 충남 민주시민교육 포럼을 개최한다.

 

KakaoTalk_20210601_163432864.jpg

 

 이번 포럼에서는 장은주 영산대학교 교수의“일상의 민주주의 확대와 민주시민교육”과, 이필구 안산YMCA 사무총장이“민주시민교육과 지역사회 재구성”의 발표를 통해 지역사회에서의 민주시민교육 사례와 추진에 대해 살펴보고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제안할 예정이다.

 

 이어 진행되는 종합토론에서는 박성호 충남민주시민교육네트워크공동위원장이 좌장을 맡고, 이선영 충남도의회 의원, 복권승 교육기획협동조합‘품’이사와 주제발표자가 패널로 참여하여 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조이현 충남평생교육진흥원장은 “이번 민주시민교육 포럼은 지역에서 민주시민교육을 통해 도민이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위해 함께 나아가자"라며 “민주시민교육이 지역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포럼참여는 민주시민교육에 관심 있는 기관·단체 관계자, 활동가, 학생, 학부모, 일반시민 등 누구나 사전신청자에 한하여 참여할 수 있으나 코로나-19로 인하여 현장참여자는 50명, 온라인(ZOOM)참여자는 20여명으로 제한하며 현장참여자는 사전 자가문진 및 발열체크 등을 마친후 참석가능하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재)충남평생교육진흥원 2021년 충남 민주시민교육 포럼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