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5-14(금)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부여군(군수 박정현)이 세계유산의 탁월하고 보편적 가치와 지역문화 예술활동을 결합한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 백제 힐링 대축제’를 주제로 다양한 공연, 참여형 문화활동을 진행한다.

 

우수직원_2.jpg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VIP 그레이트 백제, 5로라 대탐험 ▲백제 夜 마실 가자! ▲검이불루 화이불치 made in 대백제 ▲레츠고 부여 세계유산 청소년 알리미 ▲사비에서 특별한 하루 등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해줄 알찬 프로그램이 부소산성 및 관북리유적, 정림사지, 능산리고분군, 나성 등 부여 세계유산에서 11월까지 계속된다.

 

 ‘VIP 그레이트 백제’는 나성 걷기, 문화재 토크 콘서트, 힐링 명상요가, 야간 음악회 등 일상을 벗어나 마음의 여유를 갖는 힐링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5로라 대탐험’은 버스로! 강으로! 산으로! 백제로! 부여로! 를 주제로 문화유산 답사, 수륙양용버스, 전통 도자 체험, 글램핑 체험 등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문화유산의 역사적 가치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2. 세계유산 활용 프로그램 진행 장면 (3).JPG

 

 ‘백제 夜 마실 가자!’는 전문가의 세계유산 해설과 함께 문화유산 아래에서 부여군충남국악단의 전통 공연을 즐길 수 있으며 사비백제를 스토리텔링하여 개발한 문화관광상품을 체험하는 ‘검이불루 화이불치 made in 대백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우리 지역 청소년의 문화역사의식 고취 및 이해의 폭을 넓히는 ‘레츠고 부여 세계유산 청소년 알리미’, 세계유산 부여 백제역사유적지구와 함께 호흡하고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사비에서의 특별한 하루’ 도 참여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백제 힐링 대축제를 준비하는 재단법인 백제고도문화재단 담당자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면서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이라며 “최선을 다해 준비한 만큼, 많은 사람들이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의 아름다움과 보편적 가치를 함께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는 “백제 힐링 대축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