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5-14(금)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계룡시(시장 최홍묵)로부터 노인복지증진 관련 업무를 위탁 받아 수행하고 있는 계룡시니어클럽(관장 유인화)에서 오는 30일까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이하 노인일자리) 참여자를 모집한다.

 

1.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홍보 모습.jpg

 

노인일자리는 65세 이상으로 기초연금을 수급하는 어르신 중 본인의 희망에 따라 ‘노인 공익활동’에 참여하는 어르신에게 매월 30시간 근로시 27만원의 급여를 지급하는 공익형 일자리이다.

 

시니어클럽에서는 노인일자리 사업 홍보를 위해 매주 화요일은 두마면 대실지구 4단지 아파트에서, 목요일은 엄사면사무소에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사업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특별히 노인일자리 안내를 위한 별도의 교육을 이수하고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을 취득한 ‘시니어컨설턴트’ 어르신이 홍보에 나서고 있어, 보다 많은 어르신의 참여가 기대된다.

 

올해 시행되는 공익형 일자리로는 ▴우리동네 깔끔이 ▴안심방범대 ▴방역지킴이 ▴도시농부 ▴생태천 지킴이 등이 있으며, 그 외에도 어르신의 적성과 희망에 따라 전문 상담사와의 면담 후에 다양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가 가능하며, 시는 4월 30일까지 70명 정원을 채우지 못할 경우 정원 충족시까지 채용에 나설 예정이다.

 

유인화 관장은 “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으로 어르신께 양질의 일자리 제공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전한 사회참여 유도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계룡시,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행복한 노후생활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