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보기
-
-
부여군 부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연탄 나눔 및 후원금 전달
- [충청24시뉴스]=부여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광구, 이광열)는 지난 6일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하기 위해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봉사에는 부여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참여해 연탄을 직접 전달하여 따뜻한 정을 나눴으며, 대상 가구에는 생필품도 함께 전달했다. 또한, 협의체 위원들은 작은 마음을 모아 부여연탄은행에 후원금을 전달해 지역 내 연탄 지원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 이광구, 이광열 공동위원장은 “추운 겨울을 맞이한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연탄과 생필품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지속해서 지역 사회와 협력하여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부여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이번 봉사활동은 지역 사회의 따뜻한 나눔 문화를 더욱 확산시키고, 나눔과 협력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우는 계기가 되었다.
-
- 충청뉴스
- 부여군
-
부여군 부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연탄 나눔 및 후원금 전달
-
-
부여군 외산면, 온정드림 마음채움 사업 추진
- [충청24시뉴스]=부여군 외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송병용, 김영준)는 지난 6일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20가구를 대상으로 ‘온정드림 마음채움’ 사업을 추진했다. 해당 사업은 2024년 외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 활성화 사업으로, 저소득 취약 가구에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감싸줄 극세사 담요와 양질의 한우 국거리 등을 전달한다. 이날 각 가정에 방문하여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녕을 살피고 더불어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을 함께 전달했다. 지원받은 한 가정은 “영양가 가득한 한우와 포근한 담요 덕분에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아 너무 기쁘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외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송병용, 김영준 공동위원장은 “작은 정성이 어르신들께 따뜻한 위로가 되고, 겨울철에도 사랑과 행복이 가득한 날들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소외되는 가정 없이 지역주민을 위한 맞춤형 복지 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 충청뉴스
- 부여군
-
부여군 외산면, 온정드림 마음채움 사업 추진
-
-
부여군,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호응
- [충청24시뉴스]=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위급상황에 대한 초기대응 능력을 키우기 위해 지난 6일과 7일 양일간 4회에 걸쳐 한국농어촌공사부여지사 강당에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시행했다. 단국대학교의과대학 응급의학과 전문의와 응급구조사 등으로 구성된 강사진이 법정의무대상자와 자동심장충격기 설치기관 관리책임자 60여 명을 비롯한 공무원, 지역주민 등 총 3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이날 ▲심폐소생술 이론 및 실습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응급처치 시 행동 요령 ▲이물질에 의한 기도 폐쇄 응급조치(하임리히법) 등으로 이론교육을 했다. 이어 마네킹을 활용하여 심정지 환자 발생 시 가슴압박 시행과 119 신고요령 등 실습을 병행하여 학습효과를 높였다 김옥선 부여군보건소장은 “심정지 환자를 소생시키기 위해서는 최초 목격자의 신속한 초기대응이 중요하다”라며“앞으로도 지속적인 응급처치 교육을 하여 주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신속하고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는 주민 역량 강화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
- 충청뉴스
- 부여군
-
부여군,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호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