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사)나눔문화예술협회 유현숙 이사장이 라오스 이재민과 취약계층 국민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해준 공로를 인정받아 라오스 Bounnhang VORACHITH(분냥 보라치트) 대통령령으로 최고 훈장인 개발 훈장을 수여받았다.
    
[포맷변환]사진1_라오스훈장200219.jpg
 
 
지난 19일 라오스 노동사회복지부에서 진행된 라오스 대통령 훈장 수여식은 라오스 정부 주요 인사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유현숙 이사장이 받은 개발 훈장은 라오스 대통령이 수여하는 권위 있는 훈장 중 하나로, 라오스 국가 및 국민에 지대한 공헌을 끼친 이에게 수여하는 것으로 라오스 국민을 위한 꾸준한 지원을 펼친 유 이사장의 공로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된 것이다.
 
사회 공헌 활동을 위해 유 이사장이 설립한 (사)나눔문화예술협회는 라오스에 지속적인 인도적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현재까지 교육 인프라 구축을 위해 13개교의 학교 설립 및 교육 물품 지원과 생활안정 및 응급구호체제 개선을 위한 구호물품과 소방차량 등 200회 이상 지원을 진행하였다.
    
[포맷변환]사진2_라오스훈장200219.jpg
 
 
(사)나눔문화예술협회 유현숙 이사장은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한 일 인데 이렇게 뜻깊게 훈장까지 수여해준 라오스 정부와 대통령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양국의 신뢰와 우정을 바탕으로 우호적인 교류 및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나눔문화예술협회 유현숙 이사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