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논산시(시장 황명선)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보건소 내 구내식당에서 한 줄로 앉아 식사하기 캠페인을 시작했다.
    
보건소 구내식당.jpg
 
 
‘사회적 거리두기’란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사람 간 접촉을 줄이기 위한 것으로 대면접촉에 따른 물리적 거리두기뿐 아니라, 휴교, 재택근무, 모임 취소 등 개인 간의 접촉횟수를 줄이고자하는 포괄적인 의미를 담고 있어 보다 근본적인 코로나19 예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보건소는 테이블을 재배치해 마주보지 않고 일렬로 앉아 식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함은 물론 근무부서별 배식시간을 조정해 동시 이용 직원 수를 제한하는 등 밀접 접촉으로 인한 감염병 전파를 최소화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지역사회 전반에서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이 전개되고 있다”며 “시민들께서도 코로나19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하고,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시청 본관 정문으로 출입문을 단일화하고,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해 공무원과 민원인 등 모든 출입자를 대상으로 발열 상태를 체크하는 등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한 철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코로나19 예방 수칙은 ▲비누로 30초 이상 손 씻기 ▲옷소매로 가리고 기침하기(기침예절) ▲호흡기 증상으로 의료기관 방문 시 반드시 마스크 착용하기 등이다.
 
최근 중국 등 주요발생국과 국내 주요발생지역 방문 후 14일 이내 발열 또는 기침, 인후통 등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의료기관 방문 전 보건소에 문의해야하며, 특히 확진자와 접촉한 이력이 있는 경우는 증상이 없더라도 우선적으로 보건소(☎746-8033, 8039)로 문의해야 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논산시 보건소, ‘사회적 거리두기’ 돌입, 코로나19 확산 막는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