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계룡시는 6일 영하 10도 이하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고 주말까지 추위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한파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 및 인명피해가 없도록 한파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우리마을주치의제 운영 사진 (1).jpg
 
 
우선 시는 겨울철 한파 및 대설에 대비한 취약시설, 고립예상지역등을 일제조사하고 제설 장비 점검, 자재 확보 등 겨울철 안전관리에 철저히 대비했다.
 
또 한파에 취약한 아동, 장애인, 노인 등이 이용하는 관내 시설 100여개를 대상으로 동절기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 등 안전관리에 철저를 당부했다.
 
특히 독거노인, 거동불편 노인 등 취약노인의 경우 건강, 주거 등 환경이 상대적으로 열악해 저체온증, 동사, 동창 등 한랭질환의 사고발생 우려가 높아 이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관리에 나섰다.
관내 10월말 기준 계룡시 내 독거노인은 65세 이상 전체 노인 인구의 23.8%에 해당하는 1,117명, 한파 취약계층은 175명으로, 시는 관리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인돌봄서비스인력 및 가족, 이웃 등과 비상연락망을 구축해 안부확인, 피해상황 및 상황보고 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또 응급조치, 한랭 질환 행동요령 등을 교육해 어르신들의 피해를 사전에 예방함으로써 건강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와 함께 ▴동파 방지를 위한 계량기 등 보온조치 ▴보일러, 난방기구 등 사전정비 및 화재 주의 ▴한파 발생 시 노약자 외출자제 등 한파대비 행동요령 및 주요기관 연락처를 시 홈페이지, 마을방송, SNS 등을 활용해 적극 홍보하고 있다.
    
우리마을주치의제 운영 사진 (2).jpg
 
 
시 관계자는 “본격적인 겨울 한파와 대설에 대비해 시민 스스로가 시설물 관리와 난방기구 등을 사전 점검하고 한랭질환이 발생하지 않도록 건강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길 바란다”며 “계룡시는 올 겨울철 재난으로 인한 피해가 단 한건도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계룡시, 한파대비 겨울 안전대책에 만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