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충남 논산·계룡·금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28억이 확보됐다. 논산 연무안심시장 재정비, 계룡 병영체험관, 금산 장애인복지관 건립 등 지역의 오랜 숙원사업 추진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Izk5cSzQa8zR0Wcfhs4Ai53W9wyo.jpg
 
5일 김종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충남 논산·계룡·금산, 법제사법위원회)은 2020년도 상반기 논산·계룡·금산 지역 현안을 위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28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배정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는 △논산 연무안심시장 재정비 사업 5억원 △논산 가야곡면 세천 정비공사 5억원 △계룡 병영체험관 건립 6억원 △계룡 향적산 치유의숲 조성 3억원 △금산 장애인복지관 건립 9억원 등 5개 사업에 사용된다.
 
이번에 배정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는 논산·계룡·금산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에 투입돼 민생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논산 연무안심시장은 많은 방문객들이 찾아오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설 노후화로 이용에 많은 불편을 초래했다. 이번 재정비 사업으로 지역 주민과 방문객들의 쾌적한 시장 이용편의를 제공할 전망이다.
 
계룡 병영체험관 건립은 3군본부가 위치한 국방도시 계룡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계룡이 안보문화, 안보관광의 명소로 발전하는 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금산 장애인복지관 건립은 금산군 내 약 4,800여명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장애인 종합서비스 업종의 고용창출도 유발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외에도 논산 가야곡면 세천 정비공사와 계룡 향적산 치유의숲 조성 사업 등 지역 주요 현안사업의 특교예산이 반영되면서 지역민들의 안전과 복지문화도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김종민 의원은 “올해 초부터 선거기간을 거치며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왔다. 특히 계룡 병영체험관 건립과 향적산 치유의 숲 조성은 총선 공약으로 지자체 공무원들과 합심해 예산을 반영시켰다”며 “앞으로도 논산·계룡·금산의 공약과 숙원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국비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종민 의원, 2020년도 상반기 논산·계룡·금산 행안부 특교 28억원 확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