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금산군은 진드기·모기 매개 감염병으로부터 군민 건강을 지키기 위해 해충 기피제 자동분사기 및 해충유인퇴치를 설치했다.
 
0501 금산군보건소 - 금산군 진드기 모기 매개 감염병 등 차단 총력.jpg
 
해충 기피제 자동분사기 설치는 작년 금성산, 진악산 등 주요 등산로에 8대 설치한데 이어 올해 인삼골 오토캠핑장, 개삼터 공원, 이슬공원, 남이휴양림 등 4곳에 추가로 설치됐다.
 
해충 기피제는 진드기와 모기가 싫어하는 물질이 함유된 약제를 분사해 해충이 접근하는 것을 막는 효과를 가지고 있고 이용 방법은 분무기로 뿌려 주기만 하면 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친환경 해충퇴치 및 모기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유동인구가 많은 인삼특화거리, 금산군청 등에 해충유인퇴치기 7대도 설치가 완료됐다.
 
이 퇴치기는 해충이 선호하는 보라색 빛깔 파장을 발생해 위생해충 개체 수를 감소시키는 친환경·물리적 방식으로 작동한다.
 
0501 금산군보건소 - 금산군 진드기 모기 매개 감염병 등 차단 총력.jpeg
 
군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이 완화됨에 야외활동이 늘어나고 있다”며 “진드기·모기 매개 감염병 발생 증가가 우려됨에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 설치시기를 앞당겨 추진했다.”고 말했다.
 
해충 매개 감염병을 방지하기 위해선 외출 후 목욕하고 옷 갈아입기 등 예방수칙을 지켜야하며, 고열이나 소화기증상 등 감염병 의심 증상이 나타날 경우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를 받아야 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금산군, 진드기·모기 매개 감염병 등 차단 총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