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제21대 총선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후보(논산·계룡·금산)는 4월 1일(수) 오전10시 논산시 시민로 선거캠프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논산시 정책공약을 발표했다. 김 후보는 “농업을 기반으로 국방산업과 관광산업의 양대 기둥산업을 세우겠다”며 논산 발전의 비전과 촘촘한 공약을 발표하면서, “4년간 열심히 일했다, 앞으로 4년간 더 열심히 일하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DSC_0454.JPG
 
김종민 후보는 논산 발전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대표공약으로 ▲첨단국방산업 투자유인 및 인프라 구축, ▲탑정호 중심 논산관광벨트 조성, ▲금강물 활용한 농업용수 해결 등 구체적 정책을 제시하는 동시에 ▲KTX 대전-논산간 직선화, ▲읍면동 사업 등 논산시민의 숙원사업에 관한 정책대안도 내놓았다.
 
국방국가산업단지는 김종민 후보가 충남부지사 시절부터 10여 년간 노력해 결실을 맺은 사업이다. 국방국가산업단지가 들어서면 논산은 방위산업, 특히 전력지원체계의 중심지로 부상해 ▲약 2조원의 생산유발효과와 ▲1만5천개의 일자리, ▲인구 2~3만 증가 등의 경제효과가 전망된다.
 
DSC_0471.JPG
 
김 후보는 “국방국가산업단지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대기업을 유치해 다양한 일자리를 만들면, 논산 인구는 2~3만 명이 늘어나고 지역경제는 확실하게 살아날 것이다”라면서 “선도기업 유치를 위해 영업본부장의 자세로 발 벗고 뛰겠다.”고 약속했다.
 
관광산업을 미래먹거리로 육성하겠다는 비전도 밝혔다. 탑정호 종합관광개발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국비 지원과 민간투자 유치가 필수과제로 의정경험을 십분 활용해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논산은 우수한 관광자원이 넘치는 곳이다. 머물고 싶은 논산을 만들어 관광산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책임지겠다.”고 밝히면서 “탑정호 종합관광개발과 돈암서원, 강경근대역사문화거리, 관촉사 주변 한옥단지 조성 등 논산 15개의 읍면동의 관광자원을 연계해 논산 관광벨트를 조성해야 고른 혜택이 돌아가고 시너지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DSC_0490.JPG
 
김 후보는 논산 경제의 뿌리는 농업이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튼튼한 농업을 만들기 위한 구체적 구상을 내놓았다. 특히 고질적인 농업용수 부족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금강물을 탑정호로 끌어오는 농촌용수개선사업과 맑은물사업(정수사업)을 핵심 정책으로 내놓았다. 김 후보는 “농업은 국가공익산업으로서 향후 개헌시 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헌법에 신설할 것을 노력하겠다.”며 “공익형직불제 조기정착 및 인상으로 소득증대에도 발 벗고 나서겠다.”고 밝혔다. 또 김 후보는 “농민들에게 물 걱정을 덜어드리고, 악취불편도 줄이고, 헬기 소음피해보상이 조속하게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며 살기좋은 농촌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 외에도 김종민 후보는 서울~논산간 시간을 단축시키고 정차횟수도 대폭 늘리는 KTX 대전-논산간 직선화 사업과 함께 읍면동별 맞춤형 공약으로 시민에게 꼭 필요한 정책을 더 열심히 뛰어서 완수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DSC_0493.JPG
 
김종민 후보는 “지난 4년, 3선 같은 초선이라는 말을 들을 정도로 정치개혁, 검찰개혁부터 지역 활동까지 열심히 일했다” 라며 “우리 지역 50년 미래를 위한 씨를 뿌려놓았다. 이제 그 씨를 잘 키워 풍성히 수확할 수 있도록 한 번 더 힘을 실어주시라”고 적극 지지를 호소했다.

논산시 정책공약
[성과 보고] 지난 4년 열심히 일했습니다!
❍ 논산 국방국가산업단지 후보지 선정
❍ 탑정호 출렁다리 및 수변산책로·둘레길 조성사업 착공
❍ 도시재생뉴딜사업 2개소(화지·반월, 강경) 선정
❍ KTX 대전-논산간 직선화 예타 실시(`19.9월)
❍ 기초생활거점사업(성동, 광석, 연산) 선정
 
[정책 공약] 앞으로 4년 더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 국방국가산업단지, 첨단산업과 일거리 그리고 인구가 늘어납니다!
- ▲대기업 유치를 통한 국방산단 활성화 및 연계산업체 유치
- ▲2~3만 인구유입에 대비하는 주거, 문화, 교육 인프라 구축
❍ 찾아오는 논산, 탑정호 개발과 논산관광벨트 조성을 통해 지역경제를 살립니다!
- ▲금강물 연결로 관광자원 가치 극대화 및 주력기업 유치
- ▲관촉사 주변 한옥단지 조성 등 15개 읍면동 연계관광자원 개발을 통한 논산관광벨트 조성
❍ KTX 대전-논산간 직선화, 시간은 줄어들고 편수는 늘어납니다!
- ▲서울~논산 1시간 10분대로 단축, 1일 15~20회 정차 추진
- ▲폐철로 관광자원화 도시재생사업 추진
❍ 농업발전, 뿌리가 튼튼한 논산을 만들겠습니다!
- ▲금강물을 탑정호로 끌어오는 농촌용수개선사업과 맑은물 사업(농업용수정수)
- ▲축산현대화를 통한 악취문제 해결과 군소음피해 보상
- ▲딸기 등 하우스시설 현대화 사업 추진
 
[읍면동 공약] 논산시 더 꼼꼼하게 챙기겠습니다!
❍ 공통 공약
- ▲상권르네상스 사업, ▲ 논산 종합실내체육관 건립
❍ 취암동
- ▲주민센터 원도심 이전, ▲내동복합지원센터 내 여성전용공간(여성회관) 마련
❍ 부창동
- ▲취암·부창내 국악전수관 건립, ▲부창동 일원(대교동) 도시재생사업 추진 및 상가 주변 주차장 확보
❍ 부적면
- ▲부적농협 외성지점 앞 4차선 확장, ▲부적우체국 앞 가변차로 확보
❍ 성동면
- ▲맑은물 사업 통한 농업용수 확보, ▲23호 국도 공주방향 원봉교차로(램프) 개설
❍ 광석면
- ▲23호 국도 산동리 진입 교차로 개선, ▲노강서원 개발
❍ 노성면
- ▲645호 지방도 노성구간 확포장, ▲노성산 종합개발
❍ 상월면
- ▲주내사거리 회전교차로 설치,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 연무읍
- ▲연무복합커뮤니티센터 조기완공, ▲안심시장 특화시장 조성 및 안심사거리 주차장 조성
❍ 강경읍
- ▲강경젓깔 특화거리 조성 및 지원, ▲강경근대역사문화거리 조성(미곡창고 복원)
❍ 채운면
- ▲우기리~용화리간 인도 시설개선, ▲우기2리 교각 노후화 해소
❍ 은진면
- ▲농경지 용배수로 개선, ▲방축리 도로 확장
❍ 가야곡면
- ▲가야곡 과수농가(배,포도,복숭아,사과등) 정부지원 확대, ▲왕암저수지고개 터널 조기완공
❍ 양촌면
- ▲모촌삼거리~운주간 697호 지방도 확포장, ▲양촌 엽채류 농가 정부지원 확대
❍ 벌곡면
- ▲대둔산 관광자원개발사업 지속 추진, ▲조동~덕목삼거리 도로확장
❍ 연산면
- ▲사계 김장생 공원 조성, ▲돈암서원 주변 한옥마을확대 및 향교발전 지원 확대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탑정호 개발과 연계 관광산업 활성화 단지 조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