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4일 청사 주변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나라꽃 무궁화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나라꽃 사랑의 날' 행사를 가졌다.
 
20200814 보도자료 나라꽃 사랑의 날 운영 사진 1.jpg
 
이날 행사는 무궁화 꽃 태극기 만들기, 무궁화 화분 전시와 포토존 운영, 무궁화 꽃차 시음, 무궁화 바로 알기 퀴즈 맞추기, 무궁화 화분 만들기 등 간소하지만 뜻깊은 내용으로 진행됐다.
 
충남도교육청은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무궁무진 나라꽃 피는 학교 만들기’ 3개년 계획을 추진하여, 청사 정원 화단과 화분에 우량 무궁화 품종을 식재하여 관리해 왔으며, 도내 학교와 직속기관 등 743개 기관에도 3년간 무궁화 묘목 45,850주를 보급했고, 올해에도 도내 농업계특성화고등학교에서 생산한 묘목 15,850주를 추가 보급했다.
 
20200814 보도자료 나라꽃 사랑의 날 운영 사진 2.jpg
 
이와 함께 도교육청은 무궁화 바로 알기와 나라사랑 교육을 연계하여 학생 교육자료를 제작해 보급했으며, 무궁화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 무궁화’ 도감을 발간해 모든 교육기관에 배포했다. 또한, 무궁화 콘텐츠 공모전 개최, 행사 시 무궁화 맵시꽃 사용 등 생활 속 무궁화 환경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꽃이 귀한 한여름, 꿋꿋하게 피어나는 무궁화는 강인하고 단아한 것이 우리나라 국민성을 닮았다"며 "이번 행사가 나라꽃 무궁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로 직원들의 나라사랑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남교육청, 나라꽃 사랑의 날 행사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