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6일 국민체육센터서 평생교육 타운홀미팅 개최...평생학습활성화 방안 모색-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시민이 꿈꾸는 평생학습도시 논산, 그 해답을 찾기 위한 열린 토론의 장이 펼쳐졌다.
    
평생교육타운홀미팅 (2).JPG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6일 국민체육센터에서 시민학습동아리, 찾아가는 마을배움터, 평생학습관계자 250여명이 모인 가운데 2019 시민이 제안하는 논산시 평생교육 타운홀미팅을 개최했다.
 
이 날 타운홀미팅은 10대부터 70대에 이르기까지 전 세대가 한 자리에 모여 논산시의 평생학습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만족도를 알아보고 향후 평생학습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소통과 공감의 장으로 이뤄졌다.
    
평생교육타운홀미팅 (5).JPG
 
 
타운홀미팅 참가자들은 그룹별로 평생학습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다양한 학습프로그램에 대한 토론을 펼치는 등 평생학습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보였다.
 
토론 결과 ▲찾아가는 마을배움터 소규모지원 ▲전문과정 및 취업연계 교육 과정 확대
▲평생학습 공간 확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확대 ▲예산지원 등의 의견에 학습자들이 가장 많이 공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평생교육타운홀미팅 (7).JPG
 
 
이외에도 학습효과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의 지속성, 세대 간 어우러질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 수준별 학습반 개설 등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체감한 문제점에 관해 의견을 나누며, 각종 해결방안을 반영해 정책을 추진해줄 것을 건의하는 등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평생교육타운홀미팅 (10).JPG
 
 
황명선 시장은 “도시에 비해 부족한 농촌의 여건을 극복하고 아이부터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평생학습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시민의 목소리를 담은 정책을 추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시민 여러분들이 주신 의견을 세심하게 검토하여 정책 추진 과정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평생교육타운홀미팅 (9).JPG
 
 
시는 현재 ‘사람에 대한 투자가 가장 값진 투자’, ‘사람 중심’ 시정 철학으로 청소년 글로벌 인재 해외연수, 청소년 진로박람회, 찾아가는 어르신 한글대학, 시민제안 찾아가는 마을배움터, 논산시민아카데미 등 전 세대가 소외받지 않고 평생학습을 실천할 수 있는 평생학습도시 논산 구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발굴에 앞장서고 있다.
평생교육타운홀미팅 (11).JPG
 
평생교육타운홀미팅 (12).JPG
 
평생교육타운홀미팅 (14).JPG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생학습도시 논산으로 가는 길, 시민과 함께 해답을 찾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