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충청24시뉴스] 이번 주말, 축제와 알뜰쇼핑,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일석삼조의 기회를 잡아보자.
 
제38회 금산인삼축제(9.27~10.6)에 가면 환절기 온 가족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다양한 쇼핑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1003 주말엔 인삼축제-수삼시장.jpg
 
 
국제인삼교역관, 인삼골 홍보장터, 인삼약초시장, 인삼약령시장 등 금산인삼축제를 기념하는 특별 할인행사가 기다린다.
 
축제장 내에 위치한 국제인삼교역관은 인삼정과, 엑기스, 홍삼스틱, 홍삼사탕, 흑삼에 이르기까지 가족의 건강을 다져줄 인삼약초제품이 가득하다.
 
금산지역 33여개 인삼전문제조업체가 생산한 다양한 인삼약초제품들이 38개의 홍보 판매부스에서 전시 판매된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시음도 가능하다. 축제기간 할인 폭은 기업체 및 제품마다 차이가 있지만 할인 폭은 20%~50%까지다.
    
1003 주말엔 인삼축제-인삼약초시장 거리.jpg
 
 
특히 교역관에서는 금산군수가 제조시설을 허가하고 품질을 보증하는 ‘금홍’제품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다.
 
‘금홍’은 농산물우수관리제도를 통과한 GAP인삼을 원료로 철저한 품질관리(GMP시설)를 거친 제품이기 때문에 안전성이 보장된다.
이번 인삼축제에 새롭게 신설된 인삼골 홍보장터도 농업경영인연합회, 생활개선회, 품목농업인연구회, 금산로컬푸드, 추부깻잎연합회 등 농업관련 단체에서 준비한 금산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최근 ㈜휴온스네이처가 금산국제인삼약초유통센터에 대형매장 형태의 인삼약초 쇼핑매장을 열어 소비자의 선택 폭이 더욱 넓어졌다.
 
주행사장에 위치한 이곳에는 관내 인삼약초전문 27개 기업이 입주해 있으며, 인삼축제 기간 동안 15~20%할인 행사를 갖는다.
 
1500여개의 인삼약초 전문점포가 밀집해 있는 인삼약초시장도 알뜰쇼핑의 명소다.
 
수삼시장, 인삼쇼핑센터, 국제인삼시장, 수삼랜드, 수삼센타, 금산인삼약령시장 등 인삼약초 관련 시장이 산재해 있다.
 
전국 인삼약초 상인을 대상으로 도매를 겸업하기 때문에 시중가 보다 싼 가격으로 수삼 및 인삼약초건강제품을 만날 수 있다.
 
쇼핑과 더불어 별미인 인삼튀김과 인삼막걸리를 곁들어 잠시 쉬어가는 것도 이곳만의 색다름이다.
 
열차 이용 관광객의 쇼핑 편의를 위해 축제기간 셔틀버스가 운행된다. 셔틀버스는 대전역 동광장에서 행사장까지 아침 10시부터 평일 1시간, 주말·공휴일 30분 간격으로 오간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주말, 금산인삼축제서 알뜰쇼핑 기회를 잡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