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2020 논산 시민아카데미’가 누구나, 어디서나 함께할 수 있는 ‘시민참여형’ 온라인 방식으로 찾아온다.
 
2. 전단시안(아카데미 이벤트).jpg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시민아카데미를 개최하고, 코로나19로 변화된 일상과 삶의 고민을 나누고 풀어가며, 시민들이 서로 공감하고 위로받는 시간을 마련한다.
 
‘논산 시민아카데미’는 개인과 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도시를 조성하기 위함으로, 그 동안 수준 높은 인문교양 교육, 세대 맞춤형 교육 등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강연을 선보여 왔다.
 
시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시민들을 한 데 모으는 것이 어려워지면서 온라인 형식으로 전환, 계속해서 평생 학습을 이어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오는 26일까지 논산시민들의 고민 수집 이벤트를 운영하여 시민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는 주제를 선정, 해당 전문가를 초청하여 온라인으로 시민과 함께 이야기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는 논산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lllcity.nonsan.go.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지급한다.
 
본 강연은 오는 11월 13일, 11월 27일, 12월 11일 세 차례에 걸쳐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논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방송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소통이 어려워진 사회에서 시민들의 삶의 문제를 함께 나누며, 시민들의 의지와 마음을 하나로 모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논산시, 공감하고 위로받는 힐링 아카데미로 시민의 목소리 듣는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