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문정우 금산군수는 지난 13일 금산 수해지역을 방문한 정세균 국무총리, 양승조 충남도지사, 서영교 국회행정안전위원장과 만났다.
 
이날 제원면 대산리 수해 복구현장에 모인 일행은 현장을 살피고 피해 현황 및 대책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0814 기획조정실 - 문정우 금산군수 국무총리에 특별재난지역 선포 건의.JPG
 
문정우 금산군수는 “지난 7월말 집중호우에 이어 용담댐 방류 수해 피해까지 총 175억 원의 피해액이 집계됐다”며 “특히 물에 약한 작물인 인삼피해가 심각해 제대로 된 복구가 쉽지 않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수자원공사의 급작스런 용담댐 방류량 증가에 대한 원인 규명과 재발 방지에 대한 제도 개선이 필요하다”며 피해 주민에 대한 현실적인 보상을 위한 정부의 특별재난지역 선포 및 지원을 강조했다.
 
정세균 총리는 “이번에 피해를 받은 주민들의 불안감을 이해한다”며 “자초지정을 확인하고 철저한 조사를 통해 보상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서영교 위원장은 “국회에서 피해 주민을 위한 예산 및 정책적 지원을 법안으로 정리하겠다.”고 말했다.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금산군과 예산군의 특별재난지역 선포를 건의하며 “금산 지역 피해를 키운 용담댐 방류에 대한 조사를 실시하고 재발 방지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언급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문정우 금산군수, 국무총리에 특별재난지역 선포 건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