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가경신)은 AI기반 자료 개발을 위한 4차 산업혁명교육 지원단 연수와 협의회를 20일 세종특별자치시교육원에서 개최했다.
 
4차산업혁명교육 지원단 연수,협의회개최 (2).jpg
 
이번 자료개발은 천안교육지원청과 세종특별자치시교육원이 공동 참여하는 것으로, AI기반의 스마트교육 교수·학습자료 개발을 위해 천안과 세종 지역 지원단 교사 18명이 의기투합했다.
 
연수는 한국과학기술원 산업 및 시스템공학과 이문용 교수의 ‘인공지능의 개념과 적용’이라는 주제의 특강으로 진행됐으며, 지원단 교사들의 인공지능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됐다.
 
이어진 협의회에서는 개발위원별로 사전 작성한 개발목록을 공유하고 수정 과정을 거쳐 최종 개발목록을 확정했다.
 
가경신 교육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 핵심 기술은 AI일 것이다. 그동안 우리 천안교육지원청은 AI기술을 수업에 적용하기 위한 노력을 해왔다. 스마트교육 노하우가 많은 세종과 서로 협력한다면 AI기반 스마트교육 자료가 성공적으로 개발될 것으로 예상한다. 학교 현장의 요구에 맞는 자료가 개발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는 지원단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고 했다.
 
천안교육지원청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원과 지속적인 교류 협력을 통해 자료개발을 완료하며, 개발된 자료를 활용하여 연수, 수업축제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천안교육지원청, AI기반 스마트교육 자료 개발 박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